서버를 직접 mysql를 사용하여 회원 가입과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겠습니다.

1. 서버설치

-xampp 검색 후 들어가거나 https://www.apachefriends.org/ 접속해서 각자 OS 맞춰 최신버전 다운로드한다.

-설치 시 다른 설정이 없으니 NEXT만 눌러 설치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C 드라이브 및에 xampp 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PC에 서버가 설치되었다.

-xampp폴더 안에 xampp-control 클릭하거나 검색에서 xampp 검색하면 panel을 클릭한다

- Apache, MySQL  Start버튼 눌러 가동시킨다.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http://localhost/phpmyadmin/ 입력하면 아래 화면이 뜨면 서버가 정상 작동 중이다.

2. 테이블 생성

-데이터베이스를 먼저 만들어야 한다. 우측에 '새로운'을 클릭하고  새 데이터베이스 만들기에 유저정보를 넣은 데이터베이스명 'new_members' 라고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 하면 새로 만들어진다.

-new_members가 만들어 졌으면 다음 테이블은 만들어야 한다. 우측에 새로만들어진 new_members 클릭 테이블 이름 입력라고 컬럼수를 넣는다 다음 만들기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컬럼 이동 된다.

-필요 컬럼을 넣는다 아래 표와 같이 입력한다 . user_id 에 우측에 AI를 체크하면 pk 지정되고 자동으로 증가채번하여 ID를 준다.

회원가입 로그인에 필요한 DB생성 완료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