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근곤 입니다.

이번에 배운 요리는 생선전이랑 콩나물밥 입니다.

시작하겠슴돠.

일딴 밥먼저 끓이고 뜸들이는 시간이 있으니.

 

- 콩나물밥

1. 쌀 체에 걸러 수분제거(양기억 물양체워야하니), 콩나무 꼬리제거 물기제거, 파,마늘 반개만 다지기, 소고기 콩나물 크기만큼 채썰기

2. 양념 만들기 소고기, 파,마늘 다진거 넣고 간장 작은술1 + 참기름 작은술1

3. 냄비에 쌀넣고 물은 쌀이랑 1:1 (물을 아주조금더넣음)비율 위에 콩나물 올리고 그위에 양념을 펼쳐 올린다 뚜껑닫기.

4. 물이 펄펄 끓을때까지 강불 (다른메뉴 틈틈이 시작)

5. 펄펄끓으면 약불 대충 8분 정도 지나면 뚜껑열어 살살 비벼준다. 다시 뚜껑 닫고 더 약불로 조금더 끓인다.

6. 불을 끄고 뜸을 드린다. 대충 다음 요리가 중간쯤 했을쯤 그름에 담는다.

7.데코 한다. 콩나물이랑 고기를 위로 올리고 제출 끝!

선생님평 : 밥이 질다. 물을 더 적게 넣고 혹시 물이 많음 약불때 꾸껑을 열고 수분을 날린다.

 

-생선전

거제에서 20년을 넘게 살며 생선 써는걸 엉청 나게 봐왔지만 생선 처음 칼질 해봤다. 다행이 할만해서 회도 뜰 예정

1. 생선 뜨는게 일임 생선은 동태를 줬다. 먼저 옆, 등 지느러미를 가위로 제거, 비늘제거

2.생선 위치는 거의 대가리가 내 칼있는 쪽으로, 대가리 짜른다. 옆 지느러미 옆으로 확 짜른다.

3. 배를 푹 찔러 내장을 끄집어 낸다. 도마 물로 싯어낸다.

4. 생선을 반으로 짜른다. 이떄 칼을 세워 가운데 뼈 위부분을 찾아 찔러서 살을 바른다. 

5. 반대쪽은 뼈를 누르고 살을 바른다. 

6. 껍질 벗기기 꼬리부분 부터 껍질을 다벗기고 마른행주에 감싸 물기 제거 한다. 물이 있음 살이 풀이진다고 함 없어야 탱탱해진다고.

7. 규격에 맞게 8개 포를 뜬다. 포뜰떄 생각 했던거보다 더 얇게 해야함, 어떻게 든 살이 합치든 규격에 맞춰 8개 나와야함

8. 접시에 소금 흰후추 뿔리고 8개 포뜬 생선 올리고 그위에 다시 소금 흰후추 뿌린다.

9. 계란 물을 만든다. 이떄 흰자는 한술깔 정도 뺀다. 

10. 팬을 달구고 기름을넣고 딱은다음 약불로 한다.

11. 밀가루 뭍히고 계란물 뭍히고  노릇하게 지진다. 수시로 기름 넣고 딱고 하면서 

12. 노릇한 빛이 올라오면 키친 다올에 옮긴다.

13. 데코. 크기가 알맞고 잘익힌게 위로 오게끔 해서 옆으로 배열놓는다.

 

선생님평 : 크기가 안맞다.(포를 더 얅게), 계란물에 흰자를 뺴서 노랗게 나오도록 한다.

그래도 맛은 있었다....

생선 크기 맞추능중....ㅋㅋ 화이링
거제 촌놈 생선 처음 떠서 얼타는중....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식 육회 비빔밥  (323) 2020.07.07
한식 홍합초 미나리 강회  (302) 2020.06.25
한식 육원전 장국죽  (965) 2020.06.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