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체프 GG 입니다.


실무온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실력은 없지만 먼가는 계속 하고 있네요^^


실무와서 실력좋은 고수 차장님이 이클립스를 띄우는데 색다른 화면을 띄우드라구요 그떄 멋져보여서 저도 삽질 하면서 해봤습니다.

바꿔놓으니 약간 먼가 할쭐 아는 느낌!!? ㅎㅎ


이클립스 로딩화면 변경 하려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치를 설정하는 config.ini 파일에 들어가서 로딩파일이 있는 위치는 직접 설정해주는방법

또다른 하나는 이 이미지가 있는 곳에 가서 splash.bmp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방법


전 두번째 방법으로 했어요 첫번째는 위치를 잘못잡아서...... 이 위치 못찾으면 이클립스가 실행이 안되네요... 

전 두번쨰 방법으로 했어요.


기존 이클립스 로딩화면을

이렇게 하늬하늬 하게 바꿔 보았습니다.

첫번째 방법 경로는 잡아주는곳

경로는 자기 이클립스 설치한 위치 마다 틀릴쑤 있습니다.

elcipse/configuration/config.ini 가셔서 열어보면

osgi.splashPath=platform\:/base/plugins/org.eclipse.platform 

path가 설정되어있는데 이걸 자기가 바꾸자하는 파일비트파일(bmp) 위치는 직접 넣으시면 되요


두번째 이미지 자체를 변경하는 방법이예요.

위에 설정파일에 경로 직접 갑니다.

(각자 설치된 이클립스 마다 경로가 틀릴쑤 있습니다.)

C:\eclipse\plugins\org.eclipse.platform_4.6.3.v20170301-0400

가면 splash 파일이 있습니다. 저파일이 이클립스 로딩이미지 파일이죠 

일딴 빽업을 해놓고 내가 원하는 파일을 비트파일(bmp) 파일로 바꾼다음 

그냥 그림판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이름을'splash' 하고 파을형식을 비트파일(bmp) 파일로 바꾸면 됩니다.

다운로드 

끝!!!

이클립스 실행할때 마다 하늬씨가 나와서 기분 좋네요^^

이상


감사합니다.

'스터디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2차원배열 성적구하기  (6) 2018.01.30
자바 반복문 성적내기  (8) 2018.01.30
자바 구구단 로직  (8) 2018.01.30
자바 설치 및 환경 설정  (9) 2018.01.18
IT 추천 도서  (10) 2018.0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