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근곤 입니다.

오늘 배워본 음식은 홍합초 랑 미나리 강회 입니다.

홍합초는 간장양념에 조림 요리구 미나리 강회는 미나리를 고기랑 지단을 말아놓은 이쁜 한입 요리 였어요 

둘다 훌륭한 소주 안주구요

오늘요리도 한시간 이구 홍합초는 20분 미나리 강회는 40분 그래서 동시에 해야 합니다. 

- 홍합초

1.재료준비 대파 통으로 2cm(엄지손가락에 한마디), 홍합은 잘싯고 수염제거, 마늘,생각 편썰기, 잣은 휴지에 올려 다지기

2.재료 준비전 물을 먼저 올려 놓는다.  홍합을 먼저 익혀야하니, 끓는 물에 홍합을 익힌다 너무 익히면 딱딱해지고 안익으면 내장 육수가 나온다고함

3.양념을 만든다. 간장한큰술 + 설탕2/3큰술 +참기름 한술 + 후추약간 + 물 4큰술(일딴 3큰술하고 마지막 농도 맞출떄 물을 아주 조금 더 넣는다)

4.양념 절반 넣고 생강 마늘 대파 넣고 홍합 다같이 넣어 쫄인다. 

-거의 다 쫄이고(마지막 양념남기고) 다음 요리 진행 한다 쪼리는건 금방하고 식으면 홍합이 까매지니깐.

5.양념을 한숟갈 남기고 다 넣고 빠짝 쪼린다.

6.그릇에 대코 한다. 홍합끼리 몸통이 잘보이게 마늘끼리 생각끼리 비슷듬하게 파는세우고

7.양념 마지막 한숟갈 넣고 볶은 다음 그 국물양념을 홍합초에 국물이 보여야 하니 한숟갈 넣는다.

8.휴지에 다져놓은 잣을 뿌린다! 끝

평가 : 색깔도 괜찮고 국물양도 적당했다. 잣을 더 작게 다져서 올리면 되겠다.(위 사진은 옮기다 흐트러짐)

- 미나리 강회

1.재료준비 미나리는 잎을 따고 물에 소금 넣고 물에 살짝 데친다 굵은부분 먼저 바로 뺴서 찬물에 행굼, 소고기를 꼭 끓는물에 넣는다. (육수필요한 국요리는 찬물부터 넣어도 됌), 홍고추 0.5*4 로 짜르고 물기제거, 지단만들기 위해 노란자 흰자 불리 끈제거 하고 적당히 저어 끈기 약하게 많이 하면 거품이 생김, 미나리를 짜른다 속살도 제거 반으로 이쁘게 하려면 조금더 얇게 적당히,   이쯤 되면 소고기가 익었음(푹찔러서 확인 완벽히 익혀야함) 면보에 싸서 네모 성형 

2. 지단 만들기 노란자 먼저 후라이팬을 달군 다음 기름넣고 기름휴지도 딱는다. 그리고 불은 약불 로 빠르게 노란자를 붓는다. 잘익을때까지 기다리다가 1/3지점에 나무젓가락을 살살 넣어 후라이팬을 따라가 뒤집는다. 아까 기름딱는 휴지로 잘 눌러주면서 익힌다. 흰자는 어려우니 더 잘기다린다. 불 약하게 하더라도 잘 기다리고 뒤집어야 한다.

3. 이제 모든 재료를 8개로 준비 한다. 지단은 겹처서  1.5*5 맞춰서(쫌 작아도 되니 8개가 꼭나와야함) 소고기도 짜른다,미나리도 이쁜거을 8개 고른다. 

4.재료를 모아 만다 편육+흰지단+노란지단+홍고추 순으로 쌓고 미나리를 겹치지 않게 감는다. 마무리는 쇠젓가락으로 끝트무리를 잘 밀어 넣는다. 8개를 만든다.

5.초장만들기 고추장한숟깔+ 식초 반숟깔 + 설당 반숟깔 만들어 종지 그릇에 이쁘게 담는다.

6.데코한다. 끝!

평 = 초장이 묽음 식초 덜넣고 규격에 이쁘게 잘말았으나 개수 부족!!! 감점이 큼 사이즈 작더라도 개수 맞추기

* 요리 제출 하러 갈떄 흐트러지 지니깐 도마위에 이쁘게 올려서 재출

요렇게!!!

 

요리 재미있다. 맛있게 먹어주는 사람있으면 더 좋을듯.

울 와이프님 지단 잘붙이시는 으나씨~

망해서 집에 갈뻔 했는데 선생님이 응급처리 해주심

오늘은 멘탈이 덜 나가보임^^ 고생했어요.ㅋ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식 육회 비빔밥  (323) 2020.07.07
한식 생선전 콩나물밥  (345) 2020.07.01
한식 육원전 장국죽  (965) 2020.06.23

+ Recent posts